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현대제철주가 전망

by ৲৳₣௹૱₠₳₭₹ 2021. 7. 14.
반응형

현대제철주가가 상반기에는 주도주로 호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번 하반기에서는 어떤 전망을 보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가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반기 실적이 좋았기 때문인데요. 철강 가격이 상승하면서 강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철강가격이 상승하면서 현대제철주가만 상승한것이 아닌 다른 종목들도 상승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글로벌 철강 가격은 강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분기 실적으로 인해 실적 목표치를 상향하기도 하였으며 철강에 대한 미국의 수입규제 완화로 이어지게 될 경우에는 해외에 수출이 확대되는 것까지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재 실적에서 해외의 실적까지 더해지게 되면 현대제철 전망이 밝아질 수 밖에 없기에 강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철강 가격 강세에 현대제철주가 전망 강세 예상

철강 산업은 대표적인 사이클 산업으로, 업황의 변곡점을 잡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올해 상반기 베스트 증권사·애널리스

트 조사에선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가 철강·금속 부문 1위를 거머쥐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역병으로 대변혁기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철강 관련 기업들의 주가 변동성도 크게 확대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산업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탄소배출량 0) 트렌드가 단기적으로 철강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고민을 거듭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중국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올해부터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철강 생산량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를 시행할 예정인데, 내년까지 공급 축소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미국에 대해선 “철강 수입 관련 정책 변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며 “철강에 대한 미국의 수입 규제 완화로 이어질 경우 국내 철강사들의 미국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업황에 대해선 전 세계 철강 가격이 급등하면서 스프레드(원재료 가격 뺀 수익성)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고 평가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최근 중국 정부의 원자재 가격 과열에 대한 정책 대응으로 5월 중순을 고점으로 중국 철강 가격이 하락한 반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철강 가격은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최근 글로벌 철강 가격 급등은 중국이 주도하는 것이 아닌 각국의 빠듯한 수급이 견인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정부의 조치가 글로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과거보다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상반기 주도주 하반기 실적은?

철강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포스코와 현대제철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 주가도 반등했다. 포스코와 현대제

철은 지난 12일 각각 1.92%, 2.91% 상승하며 마감했다.

 

이들 기업은 2분기 호실적 또한 기대된다. 변종만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스코는 이번 2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보다 1212.7% 증가한 2조2014억원을 공시해 시장 컨센서스 대비 10.5% 이상 상회했다”면서 “이는 2010년 이래 사상 최고치인만큼 주가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적발표를 앞둔 현대제철도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363%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건설주들의 상승세도 가파르다. 건설 대표주인 현대건설은 12일에도 1.05% 상승한데 이어 13일 장 시작과 함께 1.91%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GS건설도 전일 3.69% 급등 후 13일에도 1.26%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정책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저웁와 여당이 처음으로 부동산 규제완화에 나서며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지난 12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중 재건축 조합원에게 실거주 의무를 부여하는 내용을 빼기로 결정했다. 이에 재건축을 중심으로 건축 시장이 다시 살아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면서 건설사 주가가 급등했다.

 

현대제철주가 전망 2분기 실적으로 보여준다

증권사는 현대제철 목표 주가 산정에 대해 2021년과 2022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각각 42.7%, 25.0% 상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실적 전망치 상향했으나, 중국 정부의 원자재 시장 개입과 부양책 약화에 따른 모멘텀 둔화 가능성을 고려해 목표주가는 유지한다고 밝혔다.

증권사가 제시한 목표주가는 2021년 예상실적 기준 PBR 0.6배에 해당하며, 이는 2016~2018년 철강경기 상승 사이클 당시 PBR 밴드 상단에 해당한다.

 

현대제철주가 제품 가격 인상 효과로 호실적

NH투자증권은 7만6000원에 도달했다. 2022년 2021년 현대제철 뜨거운 호평을 받았으며 42.7%, 25.0%를 차지했습니다. 내세는 '표적'이라는 명목의 명목, 부양에 이르게 하고 있다.

 

2016년 ~ 2018년 2월 1일, 보험이 증자한 만큼 PBR이 0.6배에 이르렀다. 변종만 NH투자증권은 "가격이 책정됐다"며 "가격이 책정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호적은 제품가격"이라고 밝혔습니다. 2021년 연구원은 1조7,334(+2,274% ) 에이젼시를 바꾸었습니다. 그 제품 가격이 복구를 결정했다고 밝힙니다. 변태 연구원은 전 세계적인 가격 강판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 시즌적 수요기 도래, 글로벌 경기 회복세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는 가격 강판 이 분석했다.

 

현대모비스주가 전망

 

현대모비스주가 전망

다른 반도체주에 비해 현대모비스주가는 소폭 상승하여 전망이 밝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공매도가 하락한 지금 앞으로의 현대모비스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qsef.kimtech5318.com

기아차주가 전망

 

기아차주가 전망

올해 상반기는 반도체 사업이 휘청하면서 자동차주 전체가 타격을 입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아차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차주가 전망 기아차와 나란히 어깨를 두고 있

qsef.kimtech5318.com

팬오션주가 전망

 

팬오션주가 전망

최근 팬오션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매도가 대폭 줄고 델타변이에 주춤하여 해운주가 타격을 입어서라는데요 앞으로 팬오션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오션

qsef.kimtech5318.com

씨젠주가 전망

 

씨젠주가 전망

sd바이오센서 상장 임박으로 인해 씨젠주가가 위협을 받고있다고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씨젠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씨젠주가 전망 코로나

qsef.kimtech5318.com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주가 전망  (0) 2021.07.14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0) 2021.07.14
현대모비스주가 전망  (0) 2021.07.14
기아차주가 전망  (0) 2021.07.14
팬오션주가 전망  (0) 2021.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