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하락세를 타면서 우리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던 하이브주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앞으로의 전망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이브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주가 전망



역시 묵혀두는 것이 정답이라는 것을 보여주듯이 마치 하이브주가가 상승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조정으로 인해 실망감을 안겨주었는데 이에 보답하듯이 오르는 것 입니다.
그 이유는 BTS소속사 플랫폼이 2일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있어서 일수도 있으며, 블랙핑크가 합류한다는 소식일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호재들은 결국 모여 주가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내리막을 걷고 있던 하이브주가가 다시 상승하게 된 계기가 된 것 입니다.
또한 하이브는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왔는데 이를 지켜보고 있던 군중의 심리가 작용하여 이제는 오를 것이다라는 생각이 적용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올라가버리게 되면 고점이게 될 우려가 있기에 지금부터 보시는 분들은 자중하면서 지켜봐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BTS소속 하이브주가 상승세



14일 증시에서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 주가가 장중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가 하이브 플랫폼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브는 오전 11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3.07% 뛰어오른 31만85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이틀째 오름세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하이브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다음달 2일 합류한다"고 이날 밝혔다.
최민하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블랙핑크 등 국내 아티스트뿐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 합류도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시장 영향을 확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런가 하면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블랙핑크가 하이브 플랫폼에 입점할 경우 YG향 수수료 매출보다 기존 그룹들의 가입자 상승 효과가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년 트래픽 증가 모멘텀(상승동력)을 앞두고 있고, 주요 아티스트들의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가 내년으로 예정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증시에서 코스피 지수는 낮 12시 기준 전일 대비 0.29% 하락한 3261.85를 기록 중이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내리막 걷던 하이브주가 다시 상승



증시 입성 직후 주가가 부진했던 신규 상장주 주가가 다시 오르고 있다. 하이브·카카오게임즈·SKIET가 대표적이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난 12일 상장 첫날 시초가(27만원) 대비 13.7% 상승한 30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이브는 지난해 10월 15일 상장 당시 시초가에 미치지 못하는 25만8000원의 종가를 기록했다.
이후 주가는 지속 하락했지만 연초부터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 1월 주가가 20만원 선에 안착했다. 지난달 말에는 32만원선까지 주가가 올라갔다. 상장 첫날 실망감을 안긴 SKIET도 마찬가지 흐름을 보였다.
SKIET는 기대감이 무색하게 상장 첫날 '따하'의 충격을 안겼다. 지난 5월 11일 SKIET는 시초가 대비 26.4% 하락한 15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지만 최근 연속 반등에 성공해 시초가(21만원) 수준을 회복했다.
상장 직후 주가가 급등했지만 4만원대까지 떨어졌던 카카오게임즈도 최근 주가가 다시 올랐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첫날 '따상'에 성공했다. 이튿날에도 주가가 상승해 8만1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지만 이후 주가가 급격히 떨어지며 4만원~5만원 사이를 횡보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오딘' 효과에 이달 들어 주가가 급등했다.
하이브 블랙핑크 위버스 합류 소식에 강세



14일 오후 2시38분 하이브는 전 거래일 대비 8500원(2.75%) 오른 31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32만30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이날 YG엔터테인먼트의 그룹 '블랙핑크'가 글로벌 팬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위버스는 하이브의 플랫폼으로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팬덤 '아미'와 소통하고 있는 공간이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위버스 합류는 트레저, 아이콘에 이어 블랙핑크가 세 번째다. 업계에선 K팝을 대표하는 남녀 그룹인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한 플랫폼을 이용하게 된 만큼 위버스의 위상이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하이브주가 전망 성장성에 강세



하이브가 주요 아티스트 활동 본격화 등으로 하반기에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 강세다. 하이브는 12일 오전 9시 2분 현재 전 거래일과 비교해 5,500원(1.79%) 오른 31만3천원에 거래 중이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9일 발매된 BTS 싱글 앨범 버터(Butter) 및 관련 상품 판매 실적이 3분기에 반영된다"며 "하반기에 세븐틴, 엔하이픈의 앨범 활동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부터 내년초에 하이브 재팬의 보이그룹, 쏘스뮤직의 걸그룹이 데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 합류도 속도를 내고 있어 위버스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 연구원은 내년 이익 추정치를 높여 목표주가를 38만원을 기존 32만원 대비 19% 상향 조정했다.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가 상반기에는 주도주로 호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번 하반기에서는 어떤 전망을 보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가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qsef.kimtech5318.com
현대모비스주가 전망
다른 반도체주에 비해 현대모비스주가는 소폭 상승하여 전망이 밝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공매도가 하락한 지금 앞으로의 현대모비스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qsef.kimtech5318.com
기아차주가 전망
올해 상반기는 반도체 사업이 휘청하면서 자동차주 전체가 타격을 입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아차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차주가 전망 기아차와 나란히 어깨를 두고 있
qsef.kimtech5318.com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씨소프트주가 전망 (0) | 2021.07.15 |
---|---|
엘지화학주가 전망 (0) | 2021.07.15 |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0) | 2021.07.14 |
현대제철주가 전망 (0) | 2021.07.14 |
현대모비스주가 전망 (0) | 2021.07.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