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대우건설주가 전망

by ৲৳₣௹૱₠₳₭₹ 2021. 7. 9.
반응형

중흥건설 합병소식이 터지면서 대우건설주가 전망 또한 변동이 생길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우건설주가 전망

대우건설을 인수하겠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주가가 출렁일줄 알았지만 의외로 잔잔함에 어리둥절한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중흥은 대우건설을 인수합병하겠다고 하였는데요.

 

불확실성이 해소가 되었다는 기사가 대부분이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거의 그대로인 모습입니다. 대우건설주가 전망은 앞으로 더 갈 수 도 있다는 내용과 왜 하필 중흥건설이냐는 의견이 대등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주가 전망은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고 시공능력평가는 전체 6위인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상위권에 속한 대우건설은 더 낮은 중흥건설로 합병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것입니다.

 

현재 대우건설주가에 대한 얘기는 중흥 합병소식이 대부분입니다. 

 

대우건설주가 중흥 합병 소식

지난 5일 대우건설의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KDBI)는 대우건설 인수합병(M&A)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스카이레이크컨소시엄(DS네트워크 컨소시엄)을 예비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대우건설은 장중 0.76% 하락하기도 했지만 0.13% 상승한 7890원에 마감했다. 이날 오전 10시께 0.13% 상승한 7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업계에서는 시공능력평가 5위 내에 드는 대형사이자 건설명가 대우건설이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중형사이자 비상장사인 중흥건설에 인수된다는 점에서,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식이 대우건설 주가에 악재로 작용할 것이란 우려도 제기됐다.

 

하지만 이미 어느 정도 알려졌던 내용인 만큼 향후 주가에 더 이상 미칠 영향은 크지 않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김승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중흥에서 인수 후에도 대우의 푸르지오 브랜드를 중흥의 브랜드와 개별적으로 쓸 것이고 대우건설의 자율경영도 인정할 것이라고 얘기한 바 있다"며 "이번 인수 소식이 주가에 앞서 이미 반영된 만큼 앞으로 더 이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전망했다.

 

중흥 합병 소식 대우건설주가 목표가 상승

대우건설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그룹이 선정된 것을 두고 대우건설 주주 사이에선 우려와 기대가 교차했다. 중흥건설과 기대되는 시너지가 없다는 비판과 더불어 불확실성 해소로 주가가 다시 오를 일만 남았다는 기대의 공존이다.

 

지난 5일 대우건설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지분 50.75%)는 대우건설 인수합병(M&A)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수가는 지난달 본입찰 당시 제시한 2조 3000억원보다 2000억원 낮은 2조 1000억원으로 결정됐다. 이 소식에 6일 대우건설 주가는 오전 상승 출발했지만 오후 들어 하락세로 전환했다.

 

이날 대우건설 주가는 전일대비 200원(2.53%) 내린 7690원에 장을 마쳤다.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가 주가를 끌어내렸다. 단순 시공능력만 봤을때 시공능력평가 15위인 중흥토건과 35위 중흥건설을 갖고 있는 중흥그룹이 시공능력 6위 대우건설을 인수하는 게 말이 되느냐는 비판도 나왔다.

 

대우건설주가 더 간다

이들은 대우건설의 2분기 매출액이 2조2천992억원, 영업이익이 1천763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각각 17%, 11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회사가 중흥건설에 매각되는 것과 관련해 "재입찰에 따라 매각 가격이 바뀌었지만 성장세를 고려하면 (매각 관련) 불확실성은 이미 (주가에)반영돼 있다"고 평가했다.

앞서 전날 대우건설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KDBI·지분 50.75%)는 중흥건설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인수가격은 2조원대 초반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 새주인 찾았지만 주가는?

지난 2017년 대우건설 매각에 호반건설의 참여가 결정된 이후 주가가 부진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 인수전 종료 시 유사한 모습이 나타날 가능성 있다고 보고 있다.

 

따라서 당시의 상황과 지금의 상황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건설업 업황과 대우건설의 펀더멘탈이 과거보다 강해졌다는 점을 주목한다. 대우건설의 성장성과 안정성은 향후 2년 동안 성장할 주택사업 매출과 줄어든 해외사업 이익 비중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또 건설업에 대한 시장 전망도 지난 2017년 분양실적은 부동산 규제로 인해 30만세대에 그치며 부진했지만, 2021년 분양실적은 40만세대 이상으로 호황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황이 좋아 매각이 실폐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이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 2017년 당시 호반건설의 인수가 결정된 이후에도 대우건설 주가는 부진했다"며 "이번 매각 절차가 마무리될 때 유사한 모습이 나타날 수 있다.

 

어느정도 윤곽이 드러난 후 발생될 주가 변동성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망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시공능력평가 6위로 시공능력평가액은 8조4132억원이다.

 

35위인 중흥건설(1조2709억원)과 계열사 중흥토건(2조1955억원)의 평가액을 합치면 총 11조8796억원으로,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에 뒤를 이어 상위 3위가 된다.

두산중공업주가 전망

 

두산중공업주가 전망

최근 공매도로 인해 주가가 현저히 빠지면서 두산중공업주가 전망이 나쁠것이다 라는 내용이 나온 와중에도, 다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최근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어떨지 한번 알아보도

qsef.kimtech5318.com

대한항공주가 전망

 

대한항공주가 전망

코로나로 인해 항공업이 큰타격을 입었는데요 대한한공주가 전망은 나름대로 밝은것 같습니다. 어떠한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주가 전망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항공업

qsef.kimtech5318.com

대한전선주가 전망

 

대한전선주가 전망

대한전선은 6월말까지 굉장히 핫한 주식으로 코인도 부럽지 않은 주식이라며 관심을 받아왔는데요. 향후 전망은 어떻게 될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전선주가 전망 6월 대한전선주가

qsef.kimtech5318.com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주가 전망  (0) 2021.07.09
쌍방울주가 전망  (0) 2021.07.09
두산중공업주가 전망  (0) 2021.07.08
대한항공주가 전망  (0) 2021.07.08
대한전선주가 전망  (0) 2021.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