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엔씨소프트주가 전망

by ৲৳₣௹૱₠₳₭₹ 2021. 7. 15.
반응형

리니지로 게임시장을 정복했던 엔씨소프트주가 전망이 마냥 좋지많은 않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전망

승승장구할 것 같았던 엔씨소프트는 현재 80만원대까지 무너지며 연이은 하락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리니지 모바일이 시장에서 외면받으면서 실적에 타격을 입었다는 얘기인데요.

여기에 오딘까지 한몫을 하게 되면서 더욱 하락세를 타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주가는 지난한해 동안 최대 두배까지 상승하기도 하여 175만원까지 목표주가를 나타낸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되려 하향시키는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신작 모멘텀이 있다는 가능성이 제시되면서 다시 회복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경쟁사에 밀린 자리를 되찾아야 주가가 회복될 가능성이 보이는데, 그 가능성이 보이게 된 것 입니다.

결론은 가장큰 원인은 매출을 일으켜줘야할 게임이 마케팅비와 인건비가 가중되면서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것이 아니냐라는 얘기가 가장 정확한 얘기인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주가 전망 실적하락에 오딘까지

국내 게임업종 시가총액 1위인 엔씨소프트가 최근 가파른 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한 때 황제주(주당 100만원 이상)로 군림했지만 어느덧 주가가 70만원대로 내려온 상황이다.

엔씨소프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리니지 시리즈들이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경쟁사 게임에 밀리면서 실적 우려가 커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만 신작 모멘텀이 살아있다는 측면에서 반전 가능성도 제기된다. 14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주가 하락세가 깊어지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이날 종가는 77만8000원으로 지난 2월 8일 장중 기록한 연고점인 104만8000원에서 25.7% 가량 하락했다.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가 속한 코스피200지수는 3.7% 상승했다. 지난해 한때 10위까지 올랐던 엔씨소프트의 시가총액 순위도 20위권으로 밀려났다.

엔씨소프트의 최근 주가 흐름은 올해 초만 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것이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언택트(비대면) 관련 대장주로 꼽히면 NAVER, 카카오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실제 엔씨소프트는 지난 한 해 동안 주가가 최대 두 배 가까이 상승하기도 했다.

이에 증권사들은 앞 다퉈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높여 잡았고 올해 초에는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175만원으로 제시한 사례도 있었다. 엔씨소프트의 주가 하락은 우선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1분기 매출 5125억원, 영업이익 56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7% 감소한 수치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에 따른 역기조 현상이기는 하지만 감소폭이 컸다는 데서 시장 실망감이 컸다. 매출을 일으킬 대형 신작이 부재했던 가운데 마케팅비와 인건비가 상승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엔씨소프트주가 전망 2분기 실적 부진에 약세

엔씨소프트가 12일 장 초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2분기 실적이 리니지M의 국내 매출 부진 등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는 전망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 6분 현재 엔씨소프트는 전 거래일 대비 1만7천원(2.13%) 내린 78만3천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2분기 영업이익을 1천470억원으로 추정하며 컨센서스(1천954억원)에 못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105만원에서 99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 연구원은 "4년째 매출을 잘 유지해온 리니지M이 일평균 20억원 이하의 매출을 2개 분기 연속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고과금에 대한 피로도가 쌓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과거와 같이 국내 리니지M 일매출 20억원 이상, 리니지2M 일매출 15억원 이상을 매분기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글로벌 흥행이 가능한 신 작 공개와 출시가 필요하다"고 했다.

 

엔씨소프트 목표주가 하향

엔씨소프트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기존 핵심 게임의 매출과 사용자 수가 줄었고 신작 게임 출시일도 늦춰지고 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2일 엔씨소프트 목표주가를 기존 105만 원에서 99만 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9일 엔씨소프트 주가는 80만 원에 장을 끝냈다.

이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5636억 원과 1470억 원으로 추정된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9.7% 감소한 것으로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하는 실적이다"고 말했다. 그동안 잘 유지해온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국내 매출이 지난 분기보다 부진한 것으로 추정됐다.

핵심 게임들의 매출 감소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경쟁 게임의 출시로 일부 사용자 이탈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원은 "과거와 같이 국내 리니지M 하루매출 20억 이상, 리니지2M 하루매출 15억 원 이상을 분기마다 기대하기 어렵다"며 "글로벌 흥행이 가능한 신작 공개 및 출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여기에 블레이드앤소울2의 출시 지연도 목표주가 하향에 한몫을 했다.

 

엔씨소프트주가 80만원대 무너졌다

게임분야 대장주(株) 엔씨소프트가 장 초반 3% 넘는 하락세를 보이며 그동안 '저지선'으로 여겨졌던 80만원선까지 무너졌다. 엔씨소프트가 70만원대 주가를 기록한 것은 8개월만이다.

증권가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출시가 늦어지고 있는데다 최근 이 회사의 최대 수익원인 '리니지'마저 타 게임사의 흥행에 밀리는 모습을 보이자 목표주가를 낮추는 등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다. 12일 오전 10시21분 기준 엔씨소프트는 전일대비 3,5% 하락한 77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전거래일인 지난 9일도 4% 이상 하락한데 이어 이날도 장 초반부터 주가가 크게 빠지면서 저지선인 80만원대가 무너졌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초 '언택트 대장주'로 꼽히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외출 자제 기류에 수혜를 받아 주가가 급격히 상승했다.

지난 2월엔 104만8000원으로 역대최고가를 쓰며 주당 100만원이 넘는 '황제주'에 등극하기도 했다. 그러나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혔던 블레이드앤소울2 등 대형 신작 출시일정이 줄줄이 연기되고 실적마저 부진하면서 80만원대에서 횡보했다.

 

엘지화학주가 전망

 

엘지화학주가 전망

엘지화학주가가 하반기에는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사업에 투자하는 소식 때문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화학주가 전망 엘지화

qsef.kimtech5318.com

하이브주가 전망

 

하이브주가 전망

연일 하락세를 타면서 우리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던 하이브주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앞으로의 전망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이브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지금부터 알아보

qsef.kimtech5318.com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현대미포조선주가가 조선업이 성황함에도 불구하고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현대미포조선주

qsef.kimtech5318.com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가 상반기에는 주도주로 호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번 하반기에서는 어떤 전망을 보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주가 전망 현대제철주가가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qsef.kimtech5318.com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앤에프주가 전망  (0) 2021.07.15
금호석유주가 전망  (0) 2021.07.15
엘지화학주가 전망  (0) 2021.07.15
하이브주가 전망  (0) 2021.07.14
현대미포조선주가 전망  (0) 2021.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