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주가 전망으로 현재 큰 이목을 받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한번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주가 전망
올해 사상 최대로 개대되는 주식으로 삼성전기주가 전망이 나타났습니다. 향후 삼성전기의 기판 솔루션은 현재 추정치를 훨씬 웃돌것이라는 건데요.
공급부족 상황이 발생하여 단기간에 해소되기 힘들기 때문에 시장논리에 의하여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도 삼성전기주식을 추천하는 글들이 힘을 받으면서 더 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이외 다른 전문가들도 지속적으로 매수하면서 유지하라는 내용과 하반기 실적이 굉장히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의견이 대부분 입니다.
3분기에는 카메라모듈 회복이 되면서 2분기에 겪었던 안좋은 근황들을 해소하고 생산차질 영향에서도 벗어나 삼성전기주가 전망은 좋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삼성전기주가 전망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예상
반도체의 고성능화에 따라 패키지 기판의 면적이 커지고 층수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에 확보한 생산 시설에서 제조할 수 있는 패키지 기판의 개수가 줄어들고 적층 공정이 증가하면서 생산에 필요한 시간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패키지 기판 업체들의 공급 능력이 고객사들의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글로벌 패키지 기판 업체들이 증설을 진행 중이지만 반도체의 고성능화, 5세대 이동통신(5G) 확대, 인공지능(AI) 칩 탑재의 보급화 등으로 패키지 기판의 대면적화는 물론 고다층화가 지속되고 있다.
공급 부족 상황이 단기간에 해소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따라서 향후 삼성전기의 기판 솔루션 실적은 현재의 추정치를 웃돌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이러한 호실적과 업황에 대한 기대감이 잘 반영되면서 삼성전기의 주가는 1월 말 22만원을 초과했다.
하지만 그 이후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필두로 IT 세트의 물량이 제한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인도와 말레이시아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봉쇄 조치 역시 스마트폰의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러한 우려가 반영되며 삼성전기의 주가는 연중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상황이다.
하반기 삼성전기주가 추천
삼성전기와 LG이노텍 양사의 올해 1분기 영업실적은 나란히 가파른 우상향 곡선을 그렸다. 하지만 주가의 흐름은 희비가 엇갈리는 등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이기간 삼성전기 주가는 맥을 못춘 반면, LG이노텍은 52주 신고가를 세차례나 경신했다.
매년 2분기는 전방산업의 이벤트가 없어 부품사들 입장에선 한걸음 쉬어가는 시기로 분류되지만 PC, TV. 노트북, 전장 등 다양한 산업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은 1분기에 이어 고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전문가들도 올해 하반기중 팬트업 수요가 이어질 것이란 긍정적인 분석을 내놓고 있다. IT제품군 영역이 확장되고 가격 호재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양사 모두 수혜가 발생할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삼성전기는 모든 사업부문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LG이노텍의 경우도 또 다시 애플 효과를 기다리는 상태다.
삼성전기와 LG이노넥 최고경영진의 얼굴에 미소가 떠나지 않는 이유다.
삼성전기주가 상승예고 매수의견 유지
고 연구원은 “삼성전기 주식의 연초 대비 수익률은 3.0%로 주요 IT 대형주 가운데 부진한 편이다”며 “적층세라믹커패시터 가격 인상 가능성이 제한된 가운데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의 출하량 목표치 현실화와 노트북, 게임 콘솔 등 비대면 수요에 관한 우려가 맞물린 결과다”고 분석했다.
적층세라믹커패시터는 스타트폰과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부품으로 삼성전기의 주력제품 가운데 하나다. 적층세라믹커패시터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은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여러 기업의 부품 재고는 평균보다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것이다. 고 연구원은 “이는 적층세라믹커패시터를 비롯한 IT 내구재의 절대적 수요 수준이 여전히 평년보다 탄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며 “또 하반기 IT 성수기를 앞둔 만큼 주요 고객사들의 적층세라믹커패시터 재고 비축 수요는 최소 3분기까지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3분기 카메라모듈 회복 삼성전기주가 전망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9% 늘어난 3643억원으로 개선될 전망”이라며 “MLCC는 자동차와 IT Set의 생산 차질 이슈가 완화되고, 스마트폰 신모델 효과가 더해지며, 전장용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천진 공장이 본격 가동돼 IT용 대응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이로써 상반기보다 개선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패키지기판은 가격 상승 효과가 하반기 수익성에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모바일 AP와 노트북 CPU의 신모델 수요가 뒷받침될 것”이라며 “카메라모듈은 2분기 플래그십 모델 공백과 인도 및 베트남 코로나 확산에 따른 고객사 생산 차질 영향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반기에는 신규 폴더블폰 시리즈향 고사양 카메라를 주도적으로 공급하고, 주고객 보급형 모델과 중화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내다봤다.
삼성sdi주가 전망
이번 상반기에는 부진한 실적을 보인 삼성sdi 하반기에는 기대가 된다고도 하는데요 삼성sdi주가 전망은 어떻게 보고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주가 전망 이번에 많은 분들이
qsef.kimtech5318.com
셀트리온주가 전망
현재 셀트리온주가 전망이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셀트리온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주가 전망 2분기 실적이
qsef.kimtech5318.com
네이버주가 전망
국내 점유율 60%이상인 국내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주식으로도 이목을 받고있는 종목이 있습니다. 네이버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주가 전망 네이버는 현
qsef.kimtech5318.com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전자주가 전망 (0) | 2021.07.12 |
---|---|
현대차주가 전망 (0) | 2021.07.12 |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 (0) | 2021.07.11 |
삼성sdi주가 전망 (0) | 2021.07.11 |
셀트리온주가 전망 (0) | 2021.07.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