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넷마블주가 또한 상승세를 보여주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넷마블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주가 전망
넷마블의 신작게임인 제2의나라가 흥행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경쟁사인 카카오게임즈 또한 오딘의 흥행으로 주가가 상승하였는데요.
최근 대형 게임사들이 연달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화재입니다. 넷마블주가 전망은 앞으로 하반기 실적에 기대어 좋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데요.
제2의나라 뿐아니라 다른 신작의 라인업으로도 기대치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다수의 신규게임 출시가 예정중이라며 마블퓨처레볼루션, 세븐나이츠레볼루션, bts드림 등이 있습니다.
넷마블주가 상승으로 인해 기업가치 또안 높아짐이 부각되었는데요. 신규게임이 대거 출시되게 되면 그만큼 많은 마케팅 비용도 투자될 것이기 때문에 더 높은 실적이 예상된다고 하였습니다.
넷마블주가 긍정적 제2의나라 흥행
`제2의나라` 흥행에 성공한 넷마블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연일 나오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1일 넷마블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며 1일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16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상향 이유는 투자자산 가치가 상승하고 신작 흥행도 긍정적이라는 점이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넷마블이 지분을 보유한 코웨이나 하이브 등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평가가치 부담이 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현재 코웨이 지분 25.51%, 하이브 지분 25.22%를 보유중이다.
지분율은 낮지만 카카오뱅크의 지분도 3.8% 보유하고 있어 8월 5일로 예정된 상장 카카오뱅크의 상장 효과도 기대된다. 지난달 10일 선보인 신작 제2의나라 흥행도 고무적이다. 현재 제2의나라는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순위 3위, iOS 어드벤처 게임 순위 3위에 올라있다.
이문종 애널리스트는 "신작 흥행으로 기존작 매출 하락을 상쇄해 하반기 실적이 강하게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넷마블 신작 라인업 기대치 상승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제2의 나라'가 일본, 한국, 대만에서 양호한 성과를 거두고 있고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산 주가 상승으로 기업 가치가 부각될 수 있다는 점에서 넷마블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제2의 나라'는 지난달 10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됐다. 최고 매출 순위로 한국 1위, 일본 4위를 기록했다. 그는 “출시 초기 대비 순위는 조금 하락 중이나 13일 기준 구글 앱스토어에서 한국 4위, 일본 19위를 기록하고 있어 3분기 실적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다수의 신규 게임 출시가 준비 중”이라며 “‘마블퓨처레볼루션', ‘세븐나이츠레볼루션’, ‘BTS드림’, ‘머지쿠야 아일랜드’가 연내 출시 예정돼 있어 신작 모멘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보기 CLICK 넷마블의 투자자산 가치 상승도 긍정적 요인이다.
안 연구원은 “코웨이, 하이브, 카카오뱅크,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등 투자자산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져 보유 자산의 가치도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 연구원은 오는 3분기 실적성장을 기대했다. 그는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103억원, 영업이익 536억원으로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649억원과 컨센서스 617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라며 “제2의 나라 매출이 20일밖에 반영되지 않은 반면 신규 게임 출시로 마케팅비용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3분기 영업이익은 962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넷마블주가 상승으로 기업가치 부각
NH투자증권은 넷마블의 신작 ‘제2의 나라’의 양호한 성과와 보유 투자자산의 주가 상승으로 기업가치가 부각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목표주가를 16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지난 14일 기준 넷마블의 주가는 13만7000원이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 신작 제2의나라는 지난달 10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서 출시됐는데 출시 초기 대비 순위는 조금씩 하락 중이지만 여전히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며 “매출이 온전하게 반영되는 3분기에는 실적이 크게 상승할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은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안 연구원은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6103억원, 영업이익은 34.4% 감소한 536억원일 것”이라며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이유는 신작 마케팅 비용은 모두 반영된 반면 신작 매출은 20일밖에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그러면서 하반기 예정된 넷마블의 신작과 보유 투자자산이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줄 것으로 예상했다. 안 연구원은 “하반기 넷마블은 ‘마블퓨처레볼루션’, ‘세븐나이츠레볼루션’, ‘BTS드림’, ‘머지쿠야 아일랜드’ 등 다양한 신작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가치 증가가 기대된다”며 “넷마블이 보유 중인 코웨이, 하이브, 카카오뱅크, 엔씨소프트 등 투자자산들의 주가 상승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넷마블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 전망
안 연구원은 "넷마블은 다양한 투자자산(코웨이, 하이브, 카카오뱅크,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을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이들 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져 보유자산의 가치도 부각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실적보다는 3분기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넷마블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103억 원, 영업이익 536억 원으로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649억 원과 컨센서스 617억 원을 하회할 것"이라며 "'제2의 나라' 매출이 20일 밖에 반영되지 않은 반면, 신규 게임 출시로 마케팅비용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안 연구원은 이어 "3분기 영업이익은 962억 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인터파크주가 전망
인터파크주가가 초반부터 상승하고 있어 이목을 끌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알아보고 인터파크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파크주가 전망 장 초반부터 인터파크주가가
qsef.kimtech5318.com
호텔신라주가 전망
호텔신라주가가 좋은 평을 받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호텔신라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주가 전망 호텔신라 주가는 1분기 보다 좋은 실적
qsef.kimtech5318.com
한국조선해양주가 전망
유가가 하락하므로 인해 한국조선해양주가 또한 하락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조선해양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주가 전망 한국조선해
qsef.kimtech5318.com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
현재 카카오게임즈주가가 일명 따상상으로 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오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주가 전
qsef.kimtech5318.com
이상 넷마블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솔루션주가 전망 (0) | 2021.07.17 |
---|---|
이연제약주가 전망 (0) | 2021.07.17 |
인터파크주가 전망 (0) | 2021.07.16 |
호텔신라주가 전망 (0) | 2021.07.16 |
한국조선해양주가 전망 (0) | 2021.07.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