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전자주가 전망 종합

by ৲৳₣௹૱₠₳₭₹ 2021. 9. 4.
반응형

LG전자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이유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고 앞으로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주가 전망 종합

LG전자 주가가 업청난 급등을 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카 소식 때문인데요. 애플카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LG전자와 협업 가능성이 제시되면서 입니다.

 

확실하게는 결정된건 아니지만 LG전자를 포함한 그룹들이 전체적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였으며, 이와 더불어 삼성도 같은 영향을 받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소식에 주가가 장중에만 1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대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도 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지만 이미 선투자를 한 투자자들은 더 오르기만을 바라고 있는 상황이죠.

 

애플카 소식에 LG전자 주가 급등

LG전자가 애플카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에 모처럼 웃었다. LG전자는 3일 애플의 전기자동차 '애플카'의 실무자들과 비밀리에 만남을 가졌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가 전날보다 10.4%오른 15만 3500원에 마감했다. LG그룹 계열사 주가도 함께 강세를 보였다.

특히 애플카 테스크포스팀을 꾸린 것으로 알려진 LG이노텍은 6.37% 1만3500원이 올라 22만5500원을 기록하며 LG전자와 함께 많이 올랐다. LG디스플레이도 3.71% 750원 오른 2만950원, LG는 3.43% 3200원 상승한 9만6400원을 기록했다.

 

GM볼트 추가 리콜로 약세를 보였던 LG화학도 6일간의 긴 하락을 마치고 1.97% 1만4000원 오른 72만5천원으로 상승 반전했다.

 

LG전자와 함께 애플 관계자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SK이노베이션도 1.01% 2500원 오른 25만원으로 장을 마쳤다. 하지만 업계와 증권가에서는 LG전자의 애플카 참여 가능성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염승환 이트레이드증권 이사는 "애플카 협력 소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좀더 지켜봐야한다"며 "애플은 단일밴더에게 몰아주지 않는 특징이 있다. 만약 협력을 하더라도 여러 기업에 골고루 분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카 협력설은 올해 여러차례 자동차 업계와 증권 시장을 흔들었다. 지난 2월에도 현대차, 기아와 협력설이 돌았다가 결국 무산됐고, 이후 LG마그나와 협력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외신들은 애플이 2025년 애플카를 출시하고, 2030년까지 150만대 판매를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LG전자가 마그나인터내셔널과 함께 설립한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과 LG이노텍은 애플카 생산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애플카 협업 가능성 제시? LG전자 장중 급등

3일 증시에서 LG전자 주가가 장중 급반등하고 있다. 애플이 애플카 관련 다양한 협업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전자는 오전 9시 59분 현재 전일 대비 4.30% 뛰어오른 14만55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사흘 만에 오름세다. 외국인들은 지난 1일과 2일 총 15만주를 순매도했지만 이날은 JP모건 등이 장중 10만주 넘게 사들이고 있다.

앞서 일부 외신은 2일(현지시간) 애플이 애플카 프로젝트 논의를 위해 한국 또는 일본 기업과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달 한국의 SK그룹, LG전자에 이어 최근에는 일본 도요타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미국 경제방송 CNBC도 2일(미국시간) "월가에서 애플카 추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애플 주가가 153.65 달러로 0.75% 상승했다"고 전했다.

 

한지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연초에 확산됐다가 최근 수개월간 소강상태였던 애플의 애플카 생산 관련 한국 기업들과의 협업 가능성이 지난밤 미국증시에서 제기됐다"면서 "국내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에 관심이 쏠릴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캐나다의 전장 부품회사인 마그나와의 합작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증권계 일각에서는 LG전자가 합작사인 LG마그나,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과 전기차 관련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애플의 애플카 프로젝트와 관련한 다양한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LG전자의 장중 주가가 상승해 향후 흐름이 주목된다. 한편 이날 증시에서 코스피 지수는 오전 10시 16분 현재 전일 대비 0.51% 상승한 3192.06을 기록 중이다.

 

LG전자 주가 10% 이상 상승 마감

LG전자는 9월 3일 장마감 기준 전일대비 14,000원이 올라 10.04% 상승마감하였다. 시가 142,000원 고가 154,500원 저가 140,500원이다. 시가총액은 25조 1,199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16위다.

 

LG전자 애플카 기대감 타고 주가 강세

LG전자가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인 ‘애플카’ 생산 기대감을 타고 장 초반 강세다. 애플이 한국을 방문해 미팅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다시 퍼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3일 오전 9시31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LG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4500원(3.23%) 오른 14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초반 4%대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LG전자의 상승세에는 애플카 사업 합작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키움증권 한지영 연구원은 “연초에 확산됐다가 수개월 간 소강됐던 애플의 한국 기업들과의 애플카 생산 협업 가능성이 미국증시에서 다시 제기됐다”며 “국내증시에서 완성차 및 관련 밸류체인주들의 주가 변화에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대만 언론 디지타임스 등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달 한국의 SK그룹, LG전자 등을 극비리에 만나 애플카 개발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2024년으로 알려진 애플카 출시를 위해 국내 기업들을 접촉하고 있다는 평이다.

 

당초 중국과의 협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있었으나, 미중 갈등 수위가 오르면서 시선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에 LG전자와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함께 설립해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엘지마그나)’이 출범한 점도 기대에 한몫하는 양상이다.

엘지마그나는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핵심부품인 모터, 인버터 등을 생산한다. LG전자와 협력하게 된 마그나가 과거에 애플카 프로젝트에 참여한 적이 있어 이번에도 관련 파트너십 형성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엔씨소프트주가 전망 종합

LG화학주가 전망 종합

 

LG화학주가 전망 종합

LG화학주가가 반등을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LG화학주가 전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주가 전망 종합 요 몇주간 LG화학은 바닥

qsef.kimtech5318.com

삼성중공업주가 전망 최신업

 

삼성중공업주가 전망 최신업

ㅁ니아ㅓㄹ 삼성중공업주가 전망 최신업 삼성중공업 주가가 최근 부진하다. 특히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이 자주 비교되곤 하는데 시장평가는 극과 극을 보일 정도이다. 이에따라 삼성중공업

qsef.kimtech5318.com

SK하이닉스주가 전망 최신업

 

SK하이닉스주가 전망 최신업

SK하이닉스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지금 사도 되는지? 언제까지 오를 것인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도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주가 전망 최신업 SK하이닉스 주가가 최근

qsef.kimtech5318.com

지금까지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