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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주가 전망 최신판

by ৲৳₣௹૱₠₳₭₹ 2021.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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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주가가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좋은 호재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삼성중공업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중공업주가 전망 최신판

삼성중공업 주가가 최근 4% 하락을 보이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들려오고 있는 호재들은 결코 가볍지 않았는데요.

 

아직 호재가 주가에 적용되지 않아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는 주장과 함께 지금이 저점이다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세번째 1조원대 유상증자에 나서면서 세차례 진행하는 곳은 이 회사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우리사주조합이 모두 참여할지 몰라 관심이 쏠렸는데요.

 

또한 삼성중공업은 암미노아를 활용한 사업으로 2024년에 선추진으로 암모니아를 활용하여 연료로 사용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삼성중공업 세번째 1조 유상증자

삼성중공업(5,580 -3.29%)이 세 번째 1조원대 유상증자에 나선다. 국내 상장사 중 조(兆) 단위 유상증자를 세 차례 진행하는 곳은 이 회사가 처음이다.

유상증자 물량의 20%가 배정된 우리사주조합이 모두 참여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삼성중공업, 세번째 1조 유상증자…이번에도 '우리사주 불패' 이을까 삼성중공업은 지난 17일 이사회를 열어 1조23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의결했다. 오는 11월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신주 2억5000만 주를 발행하기로 했다. 신주 발행가격은 15% 할인율을 적용해 4950원으로 잠정 결정했다.

 

이 회사는 2016년(1조1409억원)과 2018년(1조4088억원)에도 유상증자를 통해 1조원 이상을 조달했다. 두 차례 모두 우리사주조합이 2000억원가량을 투입해 신주 물량의 20%를 받아냈다. 이번 유상증자 때도 임직원 9500여 명이 5000만 주(2475억원어치)를 배정받았다. 직원 1인당 2600만원꼴이다.

 

회사 측은 임직원이 유상증자에 모두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회사가 잘 되길 바라는 임직원들의 마음도 있지만, 과거 두 차례 유상증자 참여 결과가 좋았다”며 “이번에도 20% 물량을 모두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삼성중공업, 세번째 1조 유상증자…이번에도 '우리사주 불패' 이을까 실제 첫 번째 증자가 이뤄진 2016년 11월 임직원들은 주당 7170원에 삼성중공업 신주를 받았다. 해당 주식의 보호예수가 풀린 2017년 11월 28일 주가는 1만1950원까지 올랐다. 2018년 두 번째 증자 때도 임직원들이 주당 5870원에 사들인 주가는 1년 후인 2019년 5월 7일 8330원으로 상승했다.

 

보호예수가 종료된 날 곧바로 주식을 팔았다면 1차 증자 투자수익률(종가 기준)은 66%, 2차 증자 투자수익률은 41%다. 다만 모든 임직원이 손쉽게 투자금을 회수한 것은 아니었다.

 

첫 번째 증자 때 받은 신주의 보호예수가 끝난 지 1주일 후인 2017년 12월 6일 삼성중공업은 두 번째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다.

예상치 못한 대형 증자 소식에 주가가 곤두박질치면서 이때까지 보유 주식을 처분하지 못한 직원들은 진땀을 흘리기도 했다. 증권가에선 삼성중공업 임직원이 이번에도 수익을 낼지 쉽게 예측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최근 수주 규모가 크게 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핵심 원재료인 강재(후판) 가격 상승이 부담이다. 이 회사는 비용 증가를 미리 충당금으로 반영하면서 올 상반기 944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삼성중공업 주가 4% 하락

삼성중공업 주가가 하락했다. 19일 기준 삼성중공업은 4.47% 하락한 57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중공업은 19일 노르웨이 선급인 DNV에서 '암모니아 레디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기본 설계에 대한 기본 승인(AIP) 인증을 획득했다.

암모니아 레디는 액화천연가스(LNG)와 디젤 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이 향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으로 개조가 가능하도록 선체 구조와 연료탱크 사양, 위험성 평가 등을 사전에 설계에 반영한 선박을 가리킨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공급 안정성과 보관·운송·취급이 비교적 용이해 저탄소, 탈탄소 시대에 적합한 선박 연료로 주목받는다. 삼성중공업은 선급 인증으로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건조 또는 개조를 고려하는 선사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부터 말레이시아 선사 MISC와 독일 선박 엔진 제조사 MAN, 노르웨이 암모니아 공급사 YARA, 싱가포르 항만청 등과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 9월에는 암모니아 연료 추진 A-Max급 원유운반선 기본설계에 대한 선급 AIP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연료 공급시스템을 독자 개발하고 상세 설계를 완료해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을 상용화한다는 방침이다. 정호현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은 "현재 세계 조선해운시장은 탄소중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전지 등 친환경 기술이 패러다임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중공업 VLCC 선급 인증한 암모니아 레디란?

삼성중공업은 노르웨이 선급인 DNV로부터 '암모니아 레디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for Ammonia fuel Ready)' 기본설계에 대한 AIP(기본승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데다 공급 안정성과 보관·운송·취급이 비교적 용이해 저탄소, 탈탄소 시대에 적합한 선박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암모니아 레디'란 액화천연가스(LNG)와 디젤(Diesel)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이 향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으로 개조가 가능하도록 ▲선체 구조 ▲연료탱크 사양 ▲위험성 평가 등을 사전에 설계에 반영한 선박을 말한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선급 인증으로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건조 또는 개조를 고려하는 선사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2019년 7월부터 말레이시아 선사 MISC와 독일 선박 엔진 제조사 MAN, 노르웨이 암모니아 공급사 YARA, 싱가폴 항만청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암모니아 연료 추진 아프라막스(A-Max)급 원유운반선' 기본설계에 대한 선급 AIP인증을 받은 바 있다.

 

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연료 공급시스템을 독자 개발하고 상세 설계를 완료해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을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정호현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은 "현재 세계 조선해운시장은 탄소중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전지 등 친환경 기술들이 패러다임 변화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집중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상용화

삼성중공업이 암모니아 연료 공급시스템을 독자 개발하고 상세 설계를 완료해 오는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을 상용화하는 등 탄소중립에 속도를 낸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삼성중공업은 노르웨이 선급인 DNV로부터 ‘암모니아 레디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for Ammonia fuel Ready)’ 기본설계에 대한 AIP(Approval In Principle·기본승인) 인증을 획득했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데다 공급 안정성과 보관·운송·취급이 비교적 용이해 저탄소, 탈탄소 시대에 적합한 선박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암모니아 레디’는 액화천연가스(LNG)와 디젤(Diesel)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이 향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으로 개조가 가능하도록 ▷선체 구조 ▷연료탱크 사양 ▷위험성 평가 등을 사전에 설계에 반영한 선박을 말한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선급 인증으로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 건조 또는 개조를 고려하는 선사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삼성중공업은 말레이시아 선사 MISC와 독일 선박 엔진 제조사 MAN, 노르웨이 암모니아 공급사 YARA, 싱가폴 항만청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9월에는 ’암모니아 연료 추진 아프라막스(A-Max)급 원유운반선‘ 기본설계에 대한 선급 AIP인증을 받았다. 삼성중공업은 향후 암모니아 연료 공급시스템을 독자 개발하고 상세 설계를 완료해 2024년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을 상용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정호현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은 “현재 세계 조선해운시장은 탄소중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전지 등 친환경 기술들이 패러다임 변화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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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삼성중공업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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