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치권에서는 많은 마타도어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마타도어가 무슨 뜻일까요? 그 뜻을 알아보고 마타도어의 유래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타도어뜻
중상모략과 흑색선전을 의미하는 마타도어의 뜻은 근거없는 사실을 조작하여 상대편을 중상모략하고 내부를 교란시키기 위해 하는 흑색선전이라는 뜻입니다.
정치권에서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 거짓 비리들을 한꺼번에 폭로함으로써 자주사용하는 전략중 하나입니다. 이를 해명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을 테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해명이 끝난시점에서는 선거가 종료된 직후이거나 한참 뒤 일 것이기 때문이죠.
사전적의미로는 출처를 밝히지 않은 근거기 빈약한 내용들을 만들어내며, 상대를 곤란하게 만드는데 있다. 사실무근의 내용들이 많으며 정치판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이다.
흑색선전 뜻: 흑색광고라고도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마타도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마타도어 대응법
그렇다면 대응을 아에 하지 못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완벽히 까진 아니지만 대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말 어렵고 자칫 잘못 대응하면 오히려 사실이 되어버려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마타도어를 거는 상대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테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맞대응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무대응으로 일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반이라도 간다는 말은 이럴때 사용하는 듯 합니다.
마타도어 유래
스페인에서 마지막 소의 정수리를 찔러 죽이는 투우사를 가리키는 말인 스페인어 마따도르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영어식 발음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마타도어 직역하면 죽이는자로 하여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댓글